경기도
스타트업캠퍼스(판교)


  아시아판 실리콘밸리 조정을 목표로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전국 최대 스타트업 육성기관으로써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실험 할 수 있는 열린 기회의 공간을 설계했다. 경기도 스타트업 캠퍼스는 청년 창업가의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만들고 투자유치, 창업, 해외진출 등 기업 성장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한다. 스타트업, 입주사, VC, 멘토 간의 창의적 교류와 협업이 이루어지는 컨버전스 공간 을 설계하면서 캠퍼스 전체가 소통과 융합의 정신이 담겨지도록 기획했다.


2015. 09~2016. 03

SITE   │ 경기도 판교 테크노밸리

AREA │3,493㎡ / 2~4F

CONCEPT


 아이디어를 현실의 제품으로 실현하는 이들에게 경기도 스타트업 캠퍼스는 가능성과 기회의 장소로써 다양한 크리에이티브의 시작을 돕는 공간이다. 스타트업, 입주사, VC, 멘토, 지원프로그램, 커뮤니티의 핵심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과정에서 상생과 창조의 "꺼리"를 핵심 키워드로 생각했다.

 생각꺼리/ 일꺼리/ 놀꺼리를 즐기며, 창조꺼리/ 개발꺼리/ 토의꺼리를 통해 실현의 단계에 들어선 것은 이야깃꺼리/ 나눌꺼리/ 투자꺼리가 되어지도록 공간을 제공한다.

SPACE CONCEPT


각 층의 공간 컨셉(공간 디자인, 가구디자인, 색채디자인 등)은 다양한 변화 속에서 더욱 더 그 존재감이 웅장해지는 하늘, 산, 바다의 이야기를 담았다.


SPACE CONCEPT


각 층의 공간 컨셉(공간 디자인, 가구디자인, 색채디자인 등)은 다양한 변화 속에서 더욱 더 그 존재감이 웅장해지는 하늘, 산, 바다의 이야기를 담았다.

2F SKY GGUI 

밤 하늘의 무한함과 반짝이는 별의 궤도, 그리고 항상 밝게 빛나는 달을 형상화하여 공간에 표현했다. 공간의 중심이 되는 천장 부분에 은은한 달빛을 머금은 조형을 설치했다. 또한, 각각의 반짝이는 별(사용자들)의 자리(가구)는 밤하늘의 별자리모양을 착안하여 디자인했다.






3F MOUNTIAN GGUI 

산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사계의 모습을 가지고있다. 그 변화 속에서 갖게 되는 풍부하면서도 절제된 색채와 능선 형태의 선율을 공간에 입면화 했으며, 코어(Core)공간의 휴식, 커뮤니티 장소에 가구에도 접목하여 디자인했다.